로그인 회원가입

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

신행 공동체 불광

함께하는불광

불광소식

7월 넷째주 불광정기법회 봉행

2022/07/25
관리자 74


 


[3분요약 영상보기] https://youtu.be/LEPB6Jav4L4


대한불교조계종 불광사·불광법회(주지 지현스님)는 불기2566(2022)년 7월 23일(토) 10시 30분, 경내 보광당에서 7월 넷째주 불광정기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이날 법회는 '자신에게 주는 여유, 나에게 가장 필요한 순간, 바로 이 순간'이라는 주제로 청강스님(대한불교조계종 불광사·불광법회 총무)을 법사로 모시고 진행하였습니다. 


법문에서 청강스님은 “우리는 살아가면서 어떤 문제에 직면하면 외부에서 해답을 구하려는 경향이 있다”면서 “지혜를 통한 자각, 행복해지는 방법과 깨달음의 길은 나 자신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스님은 “우리는 무언가 하고 있지 않아도 여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라면서 “잠시라도 멈추는 연습과 바라보는 시간이 필요하며, 알아차리는 연습 또한 필요하다”라며 “바쁜 삶 속에서라도 나 자신에게 마음의 여유를 주어야 한다”라고 당부했습니다.



  

법문에 이어 파라미타 합창단의 광덕스님 작사, 정부기 작곡의 찬탄곡 '혼자 있을때' 음성공양이 있었고, 무상계 독경기도에 이어 보현행원과 사홍서원으로 법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한편, 7월 다섯째주 불광정기법회는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본사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을 초청법사로 모시고 법회를 봉행할 예정이니 많은 동참 바랍니다. 





댓글 0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