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

신행 공동체 불광

함께하는불광

불광소식

4월 넷째주 불광정기법회 봉행, 부처님의 전법과 반열반을 주제로 승원스님 법문

2021/04/26
관리자 90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4월 한달간 부처님의 생애와 사상이라는 대주제로 불광정기법회를 봉행해 왔습니다. 지난 424() 오전 1030분 보광당에서 그 네 번째 시간으로 중앙승가대학교 대학원장 승원스님을 법사로 모시고 석가모니 부처님의 전법과 반열반을 주제로 불광정기법회가 봉행되었습니다. 

 

이날 법문에서 승원스님은 입멸이 가까웠을 즈음 아난다에게 설한 가르침과 부처님의 마지막 말씀을 소개하면서 부처님의 마지막 가르침은 방일하지 말라는 것으로 정신줄 놓고 다른데 생각이 가서 돌아오지 못하면 안된다라며 여러분들이 옳다고 생각하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잘 새겨서 거기에서 마음이 떠나지 않고 계속 이루어가는 것이 부처님의 마지막 가르침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스님은 부처님은 깨달음을 얻은 제자들에게 전법선언 법문에서 '처음도 좋고 중간도 좋고 끝도 좋은 법을 설하라'는 가르침을 주셨다라며 부처님 가르침으로 감동받고 깨달은대로 여러분들도 '처음도 중간도 끝에도 똑같이 말씀하시라' 그렇게 법을 전하는 것이 불광 법주스님의 유일한 호법의 길이기도 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순수불교를 전법과 호법으로 말씀하셨는데 다른 길이 아니고 죽었다 깨어나도 반야바라밀하면서 살라라는 말씀이고 그만큼 위대한 가르침이라며 여러분들은 엄청난 행복을 누리고 계신 분들이니 열심히 기도하시면 반드시 성취할 것이라며 법문을 마무리했습니다.

 

한편, 다가오는 5월 불광정기법회는 명사초청법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51()은 불교tv ‘생각 생활속의 깨달음진행자인 불암산 학도암 주지 묘장스님, 58()은 불교신문 ‘53선지식 구법여행법사인 조계종 불교사회연구소장 원철스님이 초청법사로 법문할 예정이니 많은 동참바랍니다.




 


 

 

댓글 0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