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

신행 공동체 불광

함께하는불광

언론에 비친 불광

[법보신문] 불광사, 출가재일 맞아 승보공양법회 진행

2021/03/23
관리자 87
불광사, 출가재일 맞아 승보공양법회 진행
  •  김민아 기자
  •  승인 2021.03.23 09:32
  •  호수 1579
  •  댓글 0

3월20일, 경내 보광당서
천일기도 동참자 십시일반
9명 스님께 공양 올려

출가재일을 맞아 불광사 신도들이 스님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담은 공양을 올리는 법회를 봉행했다.

서울 불광사(주지 진효 스님)는 3월20일 경내 보광당에서 ‘불기 2565년 스님의날 출가재일 법회’를 봉행했다. 매주 토요일 열리는 불광정기법회를 겸한 이날 법회는 불교 4대명절인 출가‧열반재일 주간을 맞아 스님들은 출가수행의 원력과 가치를 되새기고 재가자들은 올바른 신행활동에 대한 서원을 통한 신심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출가재일을 스님의날로 지정해온 불광사는 법회 형식을 승보공양 형태로 진행했다. 법회에는 주지 진효 스님을 비롯한 불광사 대중 스님들과 중앙승가대학교 대학원장 승원 스님 등 9명의 스님들이 불광사 신도들로부터 공양을 받았다. 작년 6월 입재해 이어지고 있는 ‘보현행자바라밀 천일기도’에 동참하고 있는 신도들이 십시일반 모연을 통해 공양물을 준비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스님들에게 올렸다.

주지 진효 스님은 “신도님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승보공양의식을 통해 지난 40여년의 출가수행생활도 돌아보게됐다”며 “수임자로서 불광 대중들을 위해 더욱 큰 책임감을 갖고 수행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스님들께 공양을 올린 불광사 신도는 “스님들이 불광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저희 신도들과 불광을 위해 애쓰고 기도하는 것에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며 “출가재일을 맞아 스님들께 공양을 올리는 의식에 직접 참여하니 너무 감동스럽고 의미있었다. 앞으로도 천일기도정진을 비롯해 뜻있는 일에 동참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승원 스님이 초청법사로 나서 ‘출가의 공덕’이라는 주제로 부처님의 생애와 출가의 의미를 설명했다.

김민아 기자 kkkma@beopbo.com

댓글 0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