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

신행 공동체 불광

함께하는불광

언론에 비친 불광

[BTN]불광사 시민선방 개원

2018/03/15
관리자 관리자 200

http://www.btn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46809

<<방송은 BTN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새로운 참선 수행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불광사가 불광수행원을 개원했는데요. 참선 강의는 물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자세한 소식 이석호 기자가 전합니다. 
--------------------------------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불광사 불광교육원에 불자와 시민들의 참선 수행 공간인 불광수행원이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2008년 불광사에 개원한 불광선원이 10년 만에 불광교육원으로 이전한 것입니다.

교육원 법당을 리모델링했고,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참선 수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INT-방극재 / 서울 송파구
(우리가 이전에도 계속 수행을 해왔지만 이렇게 좋은 공간을 마련해 주셨으니까 한층 더 힘을 내서 정진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기존에는 오후 6시까지 선원을 운영했지만 밤 9시까지 문을 활짝 열어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INT-본공스님 / 불광사 주지
(특히나 우리 선원 대중들께서 이 공간을 많이 활용하시려고 다들 원력을 내신 것 같습니다. 정말 큰 발심 많이 하셨고 이제부터는 이 공간을 잘 활용하시는 것이 아마 여러분들에게 값진 수행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INT-박홍우 / 불광법회장
(행복 바이러스가 주변에 확산돼서 많은 사람들이 우리 불광을 찾을 수 있도록 즉 말하자면 나의 수행이 동시에 포교가 되는 그러한 운동이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불광수행원은 불광선원과 프로그램실 두개로 나눠 참선 교육과 체험의 장을 마련합니다.

참선 입문과 수행반을 운영해 간화선의 수행체계를 살펴보고 실제 참선정진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초기불교의 대표 수행법인 사마타 위빠사나 수행을 상세히 배우고, 다양한 명상법을 체험할 수 있는 강의도 개최됩니다.

매월 2째 4째 주 금요일에는 참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금요 담선법회를 열고 불광선원장 무각스님이 참선 법문할 예정입니다.

INT-무각스님 / 불광선원장
(여러분이 이 도량 속에서 밝게 밝게 자기 본성을 밝혀서 여러분 삶 속에서 여러분의 삶의 현상 속에서 광명을 두루 비추면 불광 부처님의 광명이 이 세상에 널리 펼쳐지지 않을까.)

서울 도심 속에서 참선 수행의 이론과 실제를 배울 수 있는 불광수행원.

불자와 시민들의 마음에 위안이 되고 참선 수행의 대중화에 어떤 역할을 할지 주목됩니다.

BTN뉴스 이석호입니다.


이석호 기자  btnnews@btn.co.kr

댓글 0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