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

신행 공동체 불광

함께하는불광

언론에 비친 불광

[BTN] 불광법회 11대 회장 박홍우 변호사 취임

2018/01/08
불광교육원 관리자 214
00:00
02:43
1.0배속

서울 도심포교 도량 1번지 불광사가 불기 2562년 신년법회를 봉행하고 박홍우 변호사를 불광법회 제11대 회장으로 부촉했습니다. 박홍우 신임회장은 서울대 법학과 재학시절 학내 총불교학생회장을 역임하며 법우들의 신행생활을 이끈 것으로 유명한데요. 시대와 사회변화에 따른 포교와 신행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임상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
서울 도심포교의 효시로 꼽히고 있는 불광사 불광법회 제11대 회장에 박홍우 변호사가 취임했습니다.

불광사는 어제 보광당에서 불기 2562년 신년법회를 봉행하고 제11대 불광법회 회장단을 비롯해 87명의 지역법등 회원 부촉식을 열었습니다.

불광사 회주 지홍스님은 제11대 회장단에 부촉장을 전달하고 미래 한국불교의 발전의 원동력이 될 어린이, 청소년 포교를 중심으로 보다 전문화 된 포교전략이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SYNC-지홍스님/불광사 회주
(변화된 사회에 맞도록 여러 가지 발전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그러한 부분들을 면밀히 검토해서 회장단을 통해 불광법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불광법회 제11대 회장에 취임한 박홍우 변호사는 서울대 법학과 재학시절 학내 총불교학생회를 이끌었으며 광덕스님과의 깊은 인연으로 불광사를 재적사찰로 꾸준히 신행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16년 공직을 퇴임한 이후 현재는 조계종 국제포교사회장을 맡아 한국불교를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중앙신도회 부회장 등 왕성한 포교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박홍우 신임회장은 지금까지의 불광법회 활동을 회고하며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포교와 신행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YNC-박홍우/불광법회 11대 회장
(각 세대와 호흡하면서 이들의 삶을 이해하고 생활의 지혜를 제공할 수 있는 불광법회로 거듭 태어나야 하겠습니다. 불광법회를 발전시키기 위해 저는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공직생활과 대학생 시절부터 불교활동을 하며 쌓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겠습니다. )

한편 이날 불광법회 지역법등으로 부촉 받은 87명의 불자들 역시 반야의 지혜를 깨닫기 위해 한층 더 정진하겠다고 서원했습니다.

BTN뉴스 임상재입니다.

임상재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1 최신순

불광교육원 2018-01-08 18:40:52.0

http://news.bbsi.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0444